티스토리 뷰

조던1 X 디올 콜라보 에어조던1 OG 디올

 

 

에어조던1 X 디올 콜라보 에어조던1 OG 디올

디올 X 에어조던1 콜라보 모델이 공개됐다. 디올과 에어조던1의 만남이라는 것만으로도 스니커씬에서는 엄청난 파장을 몰고 오고 있다. 이번 디올 X 에어조던1은 로우 모델과 하이 모델 2종류로 발매되며, 극악의 수량을 자랑한다. 디올 X 에어조던1 하이 모델은 전 세계 8,700족, 디올 X 에어조던1 로우 모델은 4,700족의 적은 수량으로 발매될 예정이다.

 

디올 X 에어조던1은 전 세계 디올매장에서 판매예정이지만 이미 VVIP를 대상으로 예약이 마감된 상태이다. 이 때문에 디올 VVIP가 아닌 일반인은 못 사는 것으로 알려졌지만, 가능성은 남아 있으니 글을 끝까지 읽어주기 바란다.

 

조던1 X 디올 콜라보 에어조던1 OG 디올 수량

 

디올 X 에어조던1 에어조던1 OG 디올 디테일 분석

명품 브랜드 디올과의 콜라보답게 이번 디올 X 에어조던1에는 상당한 디테일들이 존재한다. 하나씩 살펴보자.

 

조던1 X 디올 콜라보 에어조던1 OG 디올

 

측면 스우시 로고는 디올의 상징 디올패턴으로 들어가 있으면 색상 또한 디올의 상징색으로 그레이에 파란 물감이 한 방울 떨어진 깔끔하면서도 고급스러운 색감으로 제작되었다.

 

조던1 X 디올 콜라보 에어조던1 OG 디올

 

디올 X 에어조던1의 윙로고는 에어디올(AIR DIOR)이라는 이번 콜라보를 위한 로고가 새겨졌다. 나이키가 이렇게 콜라보 제품에 자신들의 로고와 섞어서 새로운 로고를 만드는 것은 상당히 이례적인 일이다. 대표적인 예로는 나이키X사카이 사례가 있다.

 

조던1 X 디올 콜라보 에어조던1 OG 디올

 

디올 X 에어조던1의 텅 부분에는 역시 에어디올(AIR DIOR) 로고가 새겨져 있고, 자세히 보면 텅에도 은은한 디올패턴이 고급스럽게 들어가 있다. 

 

조던1 X 디올 콜라보 에어조던1 OG 디올

 

슈레이스팁에도 디올(DIOR) 로고가 들어갔으며, 은색 메탈 재질을 사용하여 신발색과 어울리면서도 고급스러운 무드를 잘 표현했다. 슈레이스(신발끈)은 신발색깔과 맞춰서 깔끔한 회색이 사용되었다.

 

조던1 X 디올 콜라보 에어조던1 OG 디올

 

신발 안쪽에는 마이애미(MIAMI)가 고급스러운 패치로 들어가 있다.

 

조던1 X 디올 콜라보 에어조던1 OG 디올
조던1 X 디올 콜라보 에어조던1 OG 디올

 

디올 X 에어조던1의 악세사리는 점프맨과 에어디올 로고를 사용하여 군번줄 느낌의 줄이 행잉 되어 있는데, 이렇게 점프맨과 윙로고가 함께 장식되어 있는 것도 상당히 이례적인 일이다.

 

조던1 X 디올 콜라보 에어조던1 OG 디올

 

기존 에어조던1과 다르게 디올 X 에어조던1은 아웃솔이 클리어솔로 제작되었고 바닥에는 디올의 로고와 에어디올의 로고가 한쪽씩 들어가 있다. 클리어솔은 변색이슈가 있지만 스니커 매니아들이 열광하는 소재이기 때문에 이 아웃솔만으로도 마음을 뺏기에 충분한 요소다.

 

 

 

전반적으로 보통 에어조던1 콜라보 모델과 비교도 안 될 정도로 디테일이 들어가 있으며 색깔부터 소재까지 남다른 고급스러움을 보여주기 때문에, 디올 X 에어조던1이 에에조던1 콜라보 정점에 서지 않을까 예상해 본다. 로우 모델도 기본 디테일은 동일한데 슈레이스는 기본 디올 회색과 아이보리 컬러가 들어갈 것으로 예상된다. 

 

조던1 X 디올 콜라보 에어조던1 OG 디올 로우

 

디올 X 에어조던1 에어조던1 OG 디올 가격 & 리셀가

 

디올 X 에어조던1 에어조던1 OG 디올의 출시가격은 기존 에어조던1 출시가격 190$의 10배가 넘는 2,000$로 출시된다. 아무래도 디올 매장에서 판매하는만큼 디올의 요구 조건에 맞춰준 것으로 보인다. 나이키는 콜라보를 하더라도 아디다스처럼 가격을 높게 측정하진 않는다. 2-5만원 수준 비싸질 뿐이지만 이번 디올은 예외케이스로 보인다. 이와 같은 예외 케이스에는 나이키 X 꼼데가르송(CDG) 라인이 있다.

 

출시가격은 2,000달러에 리셀가는 아직 출시되지 않아서 확정짓기 어렵지만 30,000 달러 가까이 제시되고 있는 상황이다. 스탁엑스의 현재 최고 비딩가도 25,000달러 정도로 살 수만 있다면 무조건 사겠다는 콜렉터들의 강한 의지가 보인다. 어쩌면 마이클 조던 사인슈즈나 착용슈즈 등을 제외하고 일반 모델 중에는 가장 비싼 신발이 탄생할지도 모르겠다. 기존에 대표적인 비싼 신발로 알려진 마스야드는 쉽게 뛰어넘지 않을까?

 

확정된 국내 출시 가격은 디올 X 에어조던1 로우 270만원, 디올 X 에어조던1 하이 300만원이다.

 

조던1 X 디올 콜라보 에어조던1 OG 디올 발매가 리셀가

 

디올 X 에어조던1 에어조던1 OG 디올 콜라보 의류

이번 에어디올 프로젝트에는 에어조던1 로우, 하이 모델뿐 아니라 의류도 함께 발매한다. 의류는 크게 눈에 띄는 것은 없지만 어차피 구할 수도 없다. 다들 양말이라도 하나 구하고 싶어할 정도로 이미 하입은 엄청난 상태다.

 

 

 

디올 X 에어조던1 에어조던1 OG 디올 구매방법

위에서 말한 것처럼 디올 X 에어조던1 에어조던1 OG 디올은 디올 VVIP대상으로만 이미 예약을 다 받은 상태이기 때문에 모두가 구매를 포기하고 있었다. 그러나 한 가지 통로가 생겼다. 

 

조던1 X 디올 콜라보 에어조던1 OG 디올 구매방법

 

하입비스트에 따르면 구매를 위한 별도의 웹 페이지가 오픈 된다고 한다. 에어조던1 OG 디올 하이와 로우 중에 하나를 고를 수 있고 수령 매장을 선택하여 고르는 방식으로 진행할 것으로 보인다. 아마도 선착순보다는 드로우를 진행할 확률이 훨씬 높을 것 같다. 라플 링크가 떠서 공유한다.

 

에어디올 드로우 응모 링크

 

Air Dior

단계 1: 진행 방법 부티크는 한 곳만 선택할 수 있으며, 원하는 스타일과 사이즈를 한 번만 신청할 수 있습니다. 에어 조던 1 High OG 디올 스니커즈와 에어 조던 1 Low OG 디올 스니커즈 중 한 가지를

capsule.dior.com

 

별도의 웹페이지가 오픈 되면 또 다시 글을 통해 소개하겠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