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뉴발란스 운동화 중 가장 편한 운동화 BEST 3

"편한 운동화의 대명사 뉴발란스"

 

워킹화로 뉴발란스만큼 편한 신발이 없습니다. 잠깐 걷는거라면 줌플라이, 울트라부스트 등 편한 신발이 많지만 만보가 넘어가면 뉴발란스가 최고죠. 그 중에서도 가장 편한 BEST3를 골랐습니다. 아래를 참고하세요.

 

 

뉴발란스 운동화 중 가장 편한 제품 3가지는 가격을 떠나서 정말 가장 편한 것에 초점을 두고 정했습니다. 기능성 신발인만큼 가격은 다소 비싸질 수 있으나 오래 서 있거나 걷는 분이라면 꼭 신어보세요.

 

 

뉴발란스 992

제가 가진 편하다고 생각하는 운동화를 모두 신고 약 3만보 가까이 걸어봤습니다. 그 때 가장 허리에 무리가 안 가고 몸이 편한 느낌을 느낀게 바로 뉴발란스 992 제품입니다.

 

뉴발란스 992는 스티브 잡스 신발로 더욱 유명해진 신발이죠. 잡스가 수 많은 프레젠테이션이나 인터뷰 등에서 신고 나온 제품이 이 992제품입니다. 뉴발란스 991도 신었지만 중요한 순간은 주로 992를 신었죠.

 

메이드인 USA로 만들어지는 이 신발은 이번에 십 몇년만에 레트로 되면서 다시 큰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뉴발란스에 따르면 992 한 족을 만드는데 72조각과 80가지 공정이 이루어진다고 합니다. 

 

 

992는 뉴발란스의 시그니처 상품답게 뉴발란스가 자랑하는 다양한 쿠셔닝과 안정 기술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신발 앞축과 뒷축에 모두 어브조브 쿠셔닝이 매우 두껍게 자리를 잡았고, 소재도 정말 다양하게 사용 되었습니다.

 

그리고 발을 넣었을 때 신발 안감의 감촉이 매우 좋습니다. 진짜 고급스러운 신발을 신었다는 느낌이 뽝! 옵니다. 가장 추천하는 색은 당연히 OG인 그레이컬러지만 발매가 269,000원에 리셀가가 붙어서 30~40만원정도 하니 조금 부담이 됩니다.

 

 

뉴발란스 992의 상징성과 역사 등을 고려하면 구매해도 후회는 없는 제품입니다. 하지만 그게 아니고 정말 편한 신발을 찾는거라면 다른 색상으로 고르세요. 그레이 색 외에는 프리미엄이 붙지 않고 오히려 정가 이하도 찾을 수 있습니다.

 

가장 헤리티지를 가진 제품은 그레이이며 가장 이쁘다고 생각하는 제품은 뉴발란스 992 X JJJJound 제품입니다. 하지만 리셀가가 넘사... 70~100만원으로 저도 포기했습니다. 위 사진의 첫 번째 제품이 JJJJound 콜라보 제품입니다.

 

뉴발란스 992 사이즈 선택은 정사이즈 반업 모두 가능합니다. 정사이즈 신어도 무리는 없으나 저는 살짝 꽉끈 된게 더 좋아서 반업하여 착용 중입니다.

 

뉴발란스 2002

두 번째로 추천 드리는 제품은 이번에 레트로 되어 다시 출시 된 뉴발란스 2002 제품입니다. 디네댓(디스이즈네버댓)과의 콜라보 제품도 출시하여 크게 주목 받고 있는 신발입니다. 

 

디네댓 콜라보 신발도 좋지만 개인적으로는 원판 모델을 추천하고 싶습니다. 이유는 겉면의 재질때문인데요. 누벅을 사용한 재질이 더욱 고급스러움을 자아내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디네댓 제품도 이쁘니 둘 다 괜찮습니다.

 

992가 뉴발란스의 모든 쿠셔닝 기술이 들어가 있다면 2002는 최신 쿠셔닝 기술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뉴발란스 운동화의 착화감은 딱딱하지도 물렁하지도 않은 굳이 고르자면 살짝 딱딱한 편에 속합니다.

 

 

하지만 2002는 기존 뉴발란스 신발에 비해 다소 물렁한 편에 속합니다. 이런 쿠셔닝을 선호한다면 잘 맞을 수 있을 겁니다. 아쉬운 점이라면 뉴발란스 매니아들이 좋아하는 메이드인 USA나 UK가 아니라는 점입니다.

 

하지만 그런만큼 가격적인 메리트가 있습니다. 15~17만원정도로 구할 수 있으며 가격 대비 디테일과 소재가 상당히 좋은 제품입니다. 추천 컬러는 OG컬러 또는 뉴발 디네댓 콜라보 중 흰색은 여성분들한테도 상당히 어울리는 색상입니다.

 

뉴발란스 2002의 사이즈는 정사이즈 추천 드립니다. 이 제품은 사실 반다운도 가능하지만 안정빵은 정사이즈입니다. 저도 정싸로 신고 있습니다.

 

뉴발란스 990 v5

뉴발란스 자체 평가에서 1000점 만점에 990점을 받았다고 하는 것으로 유명한 제품이죠. 사실 990뿐만 아니라 99X 제품 라인 자체가 이에 해당합니다. 

 

세 번째 제품을 고를 때 997, 993, 991 등 많은 고민이 있었지만 결국 시그니처인 990제품으로 골랐습니다. 제가 신어본 중에는 992 다음으로 편한게 990이었습니다.

 

990은 스테디셀러답게 990 v1 ~ v5까지 많은 버전이 나왔습니다. 개인적으로 디자인면에서 가장 좋은 것은 990 v3 버전이나 현재는 구하기 힘들고 가격이 비싸기 때문에 990 v5 제품으로 구매하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다양한 색상에 뉴발란스하면 딱 떠오르는 시그니처 모델이 990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추천하는 색깔은 역시 뉴발은 그레이! 그 외에 네이비 색상이나 최근에 탄 색상도 보았는데 빈티지하게 잘 나왔더군요.

 

저도 허리 디스크로 아프면서 오래 걸을 때 신발로 뉴발란스 제품을 주로 이용하고 있습니다. 오래 서 있는 직업이나 몸 컨디션이 안 좋은 분들이라면 뉴발란스 운동화에 한 번 투자해 보는 것도 좋은 선택이 될 것입니다.

 

뉴발란스 990의 사이즈는 992와 마찬가지로 반업 정사이즈 모두 가능합니다. 저는 이것도 역시 살짝 얄쌍한 쉐입을 위해 반업하여 착용 중입니다.

반응형
댓글